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20301 CHIQUITA!
    하루에 글 하나 2022. 3. 1. 08:55

    제목에 저런 일반 단어를 넣으면 생각치 않은 곳에서 검색될 것 같은 불길함이 드는데.. 다른 제목이 생각나지 않아서 그냥 씁니다.

    생업에 바쁘긴 하지만 어쨌든 팬클럽도 가입했던 녀석으로서 포스팅에서 빼놓을 수 없죠.

     

    자막 설정을 안 했는데 알아서 일본어로 나왔습니다.. youtube도 제가 오타쿠인 걸 아는 거죠.

    노래 제목이 chiquita네요. (youtube 링크)

    저 단어가 무슨 단어인지는 알겠는데 저걸 뭐라고 번역해야하지..하며 구글 검색기에 넣어보니 petite라고 나오네요. 페티트가 뭐더라.. 제가 프랑스어를 몰라서 '쁘띠'가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모르겠다만 그런 느낌. 그냥 '어린 소녀'하면 niñita일텐데 굳.이. chiquita라고 쓴다면 깜찍이,쪼맹이..이런 느낌? (더 좋은 단어가 방금 생각났는데.. 우주소녀 유닛 이름이라 언급을 피하겠습니다.) 그리고 여성형이니까 한국어로 쓰면 '작은 소녀'겠네요.

     

    제목이 그런 거 치고는 노래는 세네요. 그냥 단어의 어감만 쓰는 게 아닐지.. 저야 이런 옛스런 느낌이 좋긴 한데 RING RING에 이어서 계속 그런 방향으로 흘러가는 느낌이 살짝 불안합니다.

     

     

    노래는 각자 판단하는 거고, 제 마음에 들었던 건, 공식 M/V에 자막이 4종류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한국어는 없습니다. 한국분들은 알아서 들으시길.. 프듀48 출신이 절반인데.. 글로벌하게 공략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

Designed by Tistory.